이 두개많이 하시잖아요.
자격증 준비하고도 취업못하고 아님, 취업하더라도 텃새나 다른문제로
못하는경우도 많다고 들었어요...
괜히 시간버리는걸까봐 시도를 못하겠네요. 노후대비로 준비를 해놔야 하는데
방향이 안보이네요

이 두개많이 하시잖아요.
자격증 준비하고도 취업못하고 아님, 취업하더라도 텃새나 다른문제로
못하는경우도 많다고 들었어요...
괜히 시간버리는걸까봐 시도를 못하겠네요. 노후대비로 준비를 해놔야 하는데
방향이 안보이네요
텃새 얘기가 제일 걱정되네요 ㅠ
재가는 그나마 낫다던데, 저도 고민중이에요 ㅎ
저도 방향 못 잡고 있어요 ㅎ
저도 요양보호사 생각해본 적 있는데, 자격증 따고도 실제로 버티는 게 더 힘들다는 말을 주변에서 워낙 많이 들어서 선뜻 못 하겠더라고요. 그냥 두면 또 아쉽고, 그렇다고 시간 들여서 준비했다가 현실이 다르면 허탈할 것 같고 ㅠ 같이 고민만 하다 가네요..
퇴직금 IRP계좌 해지, 그냥 두는거 뭐가 더 이득일까요?
내일 출근 준비 안함 ㅋㅋ
아이들 키우고나니 9급 공무원 준비하고 싶어요
공무원 퇴직자도 새 요건 갖추면 실업급여 받을 수 있습니다
퇴사 2개월, 그냥 쉬는 게 이렇게 좋다니 말입니다
50살에 파이어족 시작합니다~ 첫 발걸음이에요
6월 17일 장전 브리핑 – 반도체 부담 주의
50 넘어 공무원시험 준비하는 지인 있으신가요?
50대 재혼가정 참 삶이 힘드네요
월250만원으로 알찬 하루를 보내는 방법
55세엔 은퇴하고 이렇게 살래요
노후에 돈 있어도 혼자는 외롭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