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에 졸업한 딸이 상반기 채용 결과 서류 전부 탈락입니다.

중앙대 경영학과 최우등졸업

토익960점

컴활자격증

lg에서 하는 마케터관련 활동 있습니다.

코로나 학번이고 성격이 적극적인 편이 아니라 직무관련 스펙이 많이 부족합니다.

제가 봤을때는 자소서도 굉장히 성실하게 잘 썼을것 같지만 기준에 부합해야겠지요

지금 필요한건 서류에 합격할수 있도록 보완을 해야할것 같은데 아이도 처음하는거라 잘 모를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거창한 컨설팅보다 뭔가 방향을 좀 잡을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데 우나어님 자녀분들은 어떻게 하셨을까요?

요즘 제일 친한 쳇GPT한테 물어보니 직무관련경험이 없다보니 이를 대체할수 있는 몇가지를 알려주기는 하더라구요 가령 기업분석ppt를 만들어 본다든가 등등이요.

이런부분에 있어서 뭔가 가이드만 좀 받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워낙 성실한 아이이고 뭐든지 하면 대충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많이 실망한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취업이 힘들다는거 알아서 한번에 될거라 생각하지 않았고 차분히 기다리는데 본인은 아무래도 많이 힘들겠지요..

제가 아는것도 없고해서 아이한테만 맡겨놓았는데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주고 싶습니다.

뭐든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