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대학병원에 다른진료 보러갔다가 우연히 혈압이 168 이 나오는거예요 ....(그날은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런가했어요)

선생님이

집가서 아침기상후 저녁 자기전에 매일 체크해보고 145 이상 나오면 병원에 오라고 하셨거든요

결과는 150에 100이 4일동안 나오네요 ㅜㅜ

폐경후 5년동안 낮에만 혈압재봐서 고혈압 전단계인줄 알고 지냈거든요

전 낮에 재면 고혈압 전단계 나와서 이게 제 혈압인줄 알았는데 아침저녁으로 재야 내 혈압인줄 몰랐어요

이 정도 수치면 당장 병원 가야하는거죠?

원래도 술 야식 커피 다 안하는데 점점 더 관리할것만 늘어나니 우울하네요

요즘 단것도 끊으려 노력중이거든요

낙이.하나씩 없어지는 기분이예요

폐경후 5키로 쪄 있는 상태구요

고혈압 가족력에 아버지가 50대에 뇌졸증으로 쓰러진적 있으세요

그리고 평생 수면의 질이 안좋은데 요번에 산경과 가서 수면관리도 같이 하는게 좋을까요?

(쳇gpt가 더 큰 병을 예방할수 있게 된거니까 우울해하지말고 잘 된일이다 생각하라고 위로해주네요 위로받을 사람이라고는 gpt밖에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