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라도 한분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글 올려요

제가 20년전에 심한 역류성식도염에 위염 십이지장염이 걸려 고생한적이 있었거든요(위장이 한번 탈이 나면 평생 관리하면서 살아야 하는것 같아요)

그때 증상이 위가 아예 안움직인다는 느낌이 있었고 자려고 누우면 가슴에서 불이 나는것 같고 등도 아프고 요구르트니 빵이니 밥이며 소화를 제대로 못시켰었는데 두유중에 삼육두유는 소화가 되어서 그것만 먹다가

위장이 배고프게 만들어야 나을수 있다 그래서 운동은 기본으로 했었구요

많이 검색해본분들은 아실수도 있어요

마누카꿀인데 이건 혈당문제가 없으신분들이라면 시도해보시면 효과 있으실거에요(저는 그때 콤비타 마누카꿀먹었어요)

지금은 umf30짜리가 없는것 같은데 umf15표시된 제품부터 효과가 있는걸로 알아요

밀가루음식 아예 소화를 못시켰었는데 마누카꿀공복에 먹고 피자가 소화되는 신기한 경험을 했었어요

그리고 프로폴리스 캡슐로 된거 꾸준히 먹었구요

노루궁뎅이버섯즙도 가끔 먹었어요

요즘은 가끔 매스틱검 캡슐로 된거 먹어요

여기서 많은 분들게 위로를 받기만 한것 같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글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