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미하지만 아주 오래전 현재의 SK하이닉스는 원래 LG반도체였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SK하이닉스도 아니고 그냥 하이닉스였던 것 같은데 LG는 왜 반도체를 넘겼으며 관련 히스토리 설명해주실 분 계실까요?
혹시 정부가 개입했거나 그런 사건인가요?

희미하지만 아주 오래전 현재의 SK하이닉스는 원래 LG반도체였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SK하이닉스도 아니고 그냥 하이닉스였던 것 같은데 LG는 왜 반도체를 넘겼으며 관련 히스토리 설명해주실 분 계실까요?
혹시 정부가 개입했거나 그런 사건인가요?
IMF 때인가 그 후에 암튼 정부가 기업구조조정의 일환으로 현대전자반도체부분과 LG반도체를 통폐합시켜 하이닉스로 출범했고 나중에 SK가 이를 인수한 거죠..
아 합병시킨거였군요.
HYundai electroNICS = hynix
그럼 lg, 현대는 후회?
반도체 암흑기 LG에 먼저 인수 제안 LG에서 잘못 하면 그룹 분해 된다 LG가 포기함 이걸 LG는 정부가 강제로 구조조정 하면서 빼았았다고 언플 그 당시 6차인가 7차인가까지 내부 구성원 동원 유증까지 했었음 그래서 내부 구성원중 절대 안 잘리는 분이 탄생하게 됨 회사가 빛을 알선해 줬거든
그럼 lg, 현대는 후회?
카드사태 이전에 우리도 삼성 이기는 거 하나 나왔다 자랑질 함 LG 카드 카드 사태 터지니 LG카드와 카드채 많이 인수한 LG투자증권(?) 인 가 같이 LG지분 포기 함 뭐 이런 짓 한게 한 두 번이 아닌 게 LG그룹 가임
7월 경주 vs 부산 어디가 더 좋을까요?
여름휴가 어디가세요?
공인중개사 합격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원주님에 대한 글을 읽고
청년 중년 그다음 이요
금1돈팔아서 머리하고 쇼핑하며 기분전환했어요~
BTS 최신 노래 중 제일 많이 듣는 거 뭐예요?
동탄에 왔는데요
한국 국대축구의 문제.
오이 심고 고추장찌개 끓이고, 그게 인생이네요.
딱새 둥지와 봄날의 소소한 행복
요즘 날씨 좋으니 산책도 하고 텃밭도 돌아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