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퇴직연금 IRP에서 안전자산 30% 로 투자가능한 커버드콜은
테슬라,팔란티어,엔디비아 같은 미국개별종목30%+채권70%로 구성된 커버드콜 ETF가
대다수 였는데...
개별 종목 ETF는 변동성이 좀 크고 고꾸라지면 데미지가 있어 지수추종 커버드콜이
채권과 혼합하여 안전자산으로 투자할 수 있었으면 좋겠따~~ 하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미국 나스닥100지수나 미국배당 , S&P는 아니지만 요즘 맹위를 떨치는 코스피200지수
커버드콜과 채권이 혼합한 ETF가 나옵니다..
이름하여...두둥 PLUS 200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
핵심 포인트는 아래와 같네요..
퇴직연금 안전자산으로 편입가능 , 40%는 코스피200 지수 시세추종참여 , 년 7%의 분배율 ,
코스피200 옵션이니 당연 분배금 비과세가 등등이 눈에 띄네요...
40%는 코스피 200 지수 투자 ,10%는 코스피200옵션으로 6% 분배금 창출 , 50%는 국내 3년물 채권으로 1%의 분배금창출입니다.
살짝 분배금보다 시세추종에 힘을 실은게 개인적으로 아쉬운데 지금 코스피가 상승여력이 높아 공격적으로
설정했나 봅니다. 30% 정도 시세추종하고 12% 정도의 분배율을 타겟을 정하면 개인적으로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데...사실 안전자산 7%의 분배금도 짭잘한 거긴 합니다. 개별종목 커버드콜이 12% 이상이라
쵸큼 아쉬워서 그렇지...
뭐 이렇게 홍보자료를 내세우고 있네요...
6월 2일에 상장예정이고 수수료는 0.39% 수준입니다.
늘상 그렇듯이 광고아니고 이런게 나왔으니 참고하세요~~ 하는 수준입니다..
아웅...아무리 봐도 시세추종을 30%로 하고 20% 옵션으로 분배금에 조금 더 힘을 실어주는게 좋은뎅...
이제 국장은 나왔으니 미국 지수+ 채권혼합 커버드콜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6월 2일에 커버드콜 ETF가 3개가 동시출격이네요..셋다 관심이 있고 특징이 있는데...
PLUS 200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
ACE 고배당주PLUS커버드콜액티브
KIWOOM 코스닥150커버드콜액티브... -> 이놈은 6월 2일 상장예정인데 KRX 발표에서 빠진것으로 봐서
미뤄진것 같네요..
셋다 특징이 있는 놈이라 커버드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투자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