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쿠키 먹고 싶어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공유해요.

재료비 대비 만족도 높은 쿠키였어요 👍

모양은 좀 아쉽지만 맛은 확실합니다 ㅎㅎ

그래서 간단 레시피 공유해봅니다.

🍪 초간단 레시피

1️⃣ 무염버터 220g을 실온에 두어 말랑하게 준비

2️⃣ 버터에 박력분 220g, 슈가파우더 60g, 설탕 20g, 소금 3g 넣고 잘 섞기

3️⃣ 계란 1개를 풀어 조금씩 나눠 넣으며 섞기

4️⃣ 짤주머니에 넣어 한 바퀴 반 정도로 짜기

5️⃣ 오븐 170도에서 약 20분 구워주기

정말 이게 끝이에요 👍

✔️ 초코 쿠키는

위 재료에 초코가루 20g만 추가하면 끝!

크게 만들면 굽고 나서 생각보다 더 커져서 모양이 안 예뻐요.

처음엔 “이렇게 작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작게 짜는 게 예쁘더라고요.

다음엔 모양 연습 좀 더 해서 더 예쁘게 만들어봐야겠어요 😄

집에서 간단히 쿠키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