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는 치매를 치료하지는 못하고 지연시키는 약물이라고 합니다. 약 27%정도 지연이 되는데 시간으로 환산하면 7개월 정도라고 하네요. 경증일때 투약이 가능한데 그나마 알츠하이머 치매만 해당되고 치매유전자가 없어야 하며 미세 뇌출혈이 있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비용은 몸무게에 따라 다르긴 한데 대충 1년 6개월에 6천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부작용이 뇌출혈, 뇌부종이라 수시로 mri를 찍어야 하구요. 안타깝게도 저희 어머니는 경증이 아니라 투약이 불가하다 하시네요. 회원님들은 조건이 맞는다면 레켐비 주사 맞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