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이 없는 사람이 금소세 2천만원 넘어가서 과세 대상자가 되었을 경우, 건보료가 얼마나 오르는 건지 감이 안잡힙니다.
예를들어, 1년 금융소득이 2100만원 또는 2500만원이 되었을 경우, 지역가입자(무직) 기준 월 납입 건보료가 대략 얼마나 상승하나요?
건보료가 더블이 되는 수준의 폭탄인건지.....아니면 그냥 월 몇만원 더 내는 수준인건지...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직장이 없는 사람이 금소세 2천만원 넘어가서 과세 대상자가 되었을 경우, 건보료가 얼마나 오르는 건지 감이 안잡힙니다.
예를들어, 1년 금융소득이 2100만원 또는 2500만원이 되었을 경우, 지역가입자(무직) 기준 월 납입 건보료가 대략 얼마나 상승하나요?
건보료가 더블이 되는 수준의 폭탄인건지.....아니면 그냥 월 몇만원 더 내는 수준인건지...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연 8% 2500만원이면 약 월 17만원정도..네요
혹시 관련 정보를 어디서 보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건보공단인지
지역가입자면 금융소득 1천만원 초과 시 금융소득 전액에 8.13% 요율 적용하면 됩니다연 금융소득 2100만원 → 연 건보료 170만원 (월 14만)연 금융소득 2500만원 → 연 건보료 203만원 (월 17만)
지역 가입자(단순 계산으로 금융소득 곱하기 약 8%)일때보다 직장 가입자때 건보료가 대폭 줄어서 수입에 비해 부담될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직장 없이 지역자입자면 부동산도 건보료에 합산되어 공시지가에 따라 좀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물론 8%에 재산,차량 등등 금액이 합산되는거겠죠-
AI 시대에 살아있는 투자처, 핵심 업종 선별하기
예금 관련 문의
삼성 감사페스티벌 구매하신거 있으세요?
퇴직연금 dc계좌에 rise삼전닉스 채권 몰빵 괜찮을까요
주식 수익크게나면
투자 실패해 보신 분들도 계시겠죠? 마음 잡기가 힘드네요.
오늘 남편이랑 저녁 먹다가 은퇴 후 일상 얘기가 나왔어요
저축은행에 예금 하신분들 있나요 ᆢ
카페명 변경 건의) 우나어 ---> 은퇴후재테크50년
보통 이카페에서 말하는 은퇴자금 기준이
미국반도체 큰폭으로 하락중이네요
진상취급 ㅜㅡ 당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