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이 없는 사람이 금소세 2천만원 넘어가서 과세 대상자가 되었을 경우, 건보료가 얼마나 오르는 건지 감이 안잡힙니다.

예를들어, 1년 금융소득이 2100만원 또는 2500만원이 되었을 경우, 지역가입자(무직) 기준 월 납입 건보료가 대략 얼마나 상승하나요?

건보료가 더블이 되는 수준의 폭탄인건지.....아니면 그냥 월 몇만원 더 내는 수준인건지...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