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집에 수전이 망가지거나하면 부품사놓고 아파트관리실 아저씨께 개인적으로 연락하면 수리해주시구 수리비 받으시는데,

비용은 항상 알아서 달라구합니다ㅜㅜ

이틀전 싱크대배관이 막혀서 아랫집 주방천장이 다 젖었었어요 관리실아저씨 불렀더니 싱크대배관이 막혔다구 합니다 아는 설비업체좀 소개시켜 달라구하니 전화해보더니 야간이라 40만원 달라구한다구, 너무 비싸다구하면서, 아파트에서 대여한 뚫는 기계가 있는데 아직 반납 안했다구 뚫어주시겠다구 해서 맡겼어요

오신김에 망가진 싱크대문에 경첩도 새거로 갈아주시구...싱크대에 음식물탈수기 트랩이 잘 막힌다구 그것도 갈라구해서 내일 새트랩 사오셔서 갈아주시기로 했습니다

방금 숨고에 싱크대배관 비용 문의 넣었더니 6만원~15만원 선이더라구요

암튼 여러개 손봐주셨는데 부품비빼고 수리비를 얼마 드리면 좋을까요?

얼마정도 드리면 될까요?라구 물어봐도 항상 알아서 주라구해서 좀 난감하기도해요

얼마정도가 적당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