낼 모레면 50이 되는 40대 극후반입니다.... 나이는 숫자일뿐이다...내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내 성실성과 진면목을 알아보면 달리보일것이다...라는 자신감과 희망을 품고...재취업을 알아보는중인데... 업무적인 내용을 묻기도전에...나이가 많아서 힘들것같다....라는 얘기를 먼저 들었네요... 여태 어디서 일을 하던...한번도 일 못해서 짤려본적없고...오히려 그만둔 전 직장에서 다시 오라고 찾을만큼..그래도 성실하고 꾸준함을 자신하는데...나이로 처음부터 가로막힌다고 생각하니 자신감도 떨어지고...의욕도상실되는 느낌이네요.... 평균연령은 높아지는데...아직 몇십년은 더 살아갈텐데...벌써 취업의 문이 높네요..다른 분들은 다들 어찌 재취업을 하셨나요...두드리면 문이 열릴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