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일 중요한건
스트레스>>>>>>>수면>>>>>운동>>음식
운동(과한 운동x, 다음날 몸이 가볍게 느껴질 정도의 운동)은 먹는 것 보다 효과 있다.
아무리 운동하고 잘 먹어도 잠 못자면 팍 늙는다.
이것보다 더 노화의 주범은 스트레스
예를들어 고1엄마들 2년 후에 보면 10년 늙어 있다.
2. 위 4가지 중에서 스트레스관리와 수면은 돈이 안든다. 꽁짜다.
즉, 좋은거 먹고 식단 관리하고 돈쓰는 것보다
마음 내려 놓고, 밤에 스마트폰 줄이고 일찍 자는게 돈버는 일이다.
나이들어 고주파하고 올쎄라 하고 안면거상 하는 것보다
스트레스 덜받고 잘자려고 애쓰는게 꽁짜인데 효과가 더 좋다.
이걸 왜 지금 알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