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으로 병원 다녀왔어요.
체외충격파 받는게 좋겠다고 하길래 예약은 했는데 아픔정도가 얼마길래 좀 무섭네요.
마취없이 15시간 진통으로 애도 쌩으로 낳았는데 그것보다 아플까도 싶고
그땐 젊어서 가능했겠죠? ㅜㅜㅜ
암튼 그건 그렇고요.
도수치료와 체외충격파 보험 가이드라인이 정해졌나봐요.
도수치료는 연15회(전체 병원 통합)
체외충격파는 모든 곳에 되지 않고 딱 정해진 부위의 병명에 한해 보험처리되니
지금 아프신 분들은 7월 전으로 받으시길요.
체외충격파 인정 질환 7가지
부위당 최대 6회 연 최대 12회 범위 가능
1. 어깨관절(석회성 건염, 회전근개 건변증)
2. 팔꿈치 관절(외측상과염, 내측상과염)
3. 고관절(대전자 통증 증후군)
4. 슬관절(슬개건염)
5. 발목관절(아킬레스건염)
6. 족부(족저근막염)
7. 척추부(경추. 요추부 근막통증증후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