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과 살림 어떻게 병행하세요

체력이 부쳐서 너무 힘들어요

젊을때도 그랬지만 나이드니 더 버티기 어려워요

애는 고딩이라 수면시간도 너무 부족해요

집안 살림 칼정돈 하는건 포기하고 청소라도 열심히 하려하는데 밥먹고 치우고 빨래돌리고 청소기 돌리는것만 해도 쓰러질것같아요

소화기 약해서 먹는게 좀 부실한건지... 고기도 별로 안좋아하구요

운동은 헬스장가서 30분이 최대예요 매일 가는것도 아닌데 그 이상 운동하면 바로 입술 부풀고 입안 헐어요

자기전 스트레칭은 꼭 하고 스쿼트도 틈틈히 10개씩 끊어서 하려고 노력중이에요

집안일을 한번에 해치우는게 불가능해요

그래서 조금씩 나눠서 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욕실청소도 샤워하면서 오늘은 세면대 내일은 변기 다음달은 바닥 이런식으로요

주방후드 빼서 닦은 날은 수박 같은거 안사요 그거 잘라서 손질하면 탈진ㅜㅜ

저질체력 이신 분들 집안일 효율적으로 하는 비법 있으시면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