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여지껏 공부했던, 장기투자에 대하여
아버지는 계속 단타로만 주식을 하셨죠.
이제서 제 말을 조금 들어주시는데
제가 지금 현재 예수금을 둘로 나눠 S&P500, 나스닥100으로
앞으로 5번에 나눠 분할 매수하시라
일러드렸습니다.
아버지는 61년생 소띠신데
제가 잘 말씀드린 것 맞을까요?
여러분의 의견 듣고 싶습니다.

제가 여지껏 공부했던, 장기투자에 대하여
아버지는 계속 단타로만 주식을 하셨죠.
이제서 제 말을 조금 들어주시는데
제가 지금 현재 예수금을 둘로 나눠 S&P500, 나스닥100으로
앞으로 5번에 나눠 분할 매수하시라
일러드렸습니다.
아버지는 61년생 소띠신데
제가 잘 말씀드린 것 맞을까요?
여러분의 의견 듣고 싶습니다.
저라면 배당, 커버드콜 위주로 구성해서 월용돈 처럼 쓰시게 셋팅할거 같습니다.S&P500이던 나스닥은 결국 시간으로 수익률 올리는 상품인데 65세에는 좀...
남 계좌에 참견하는 거 아닙니다 왜 그런지 잘 생각해 봅시다
정답없는거에 힘쓰지마셔요.
장투, 단타를 떠나서 님은 장투로 얼마를 벌었고 아버지는 단타로 얼마를 벌었나요? 각자의 성향과 상황에따라 다른데, 장투가 돈벌고, 단타가 돈 못버는건 아닌것같습니다. 특히나 지금껏 단타를 하셨다면 지수투자는 느려서 답답하실텐데요. 지수투자하시려면 지수만 하지말고 지수도하고 다른것도 하시는게 어떨까요?
제 경험이 정답이 아닐 수는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단타를 하면서 시간을 주식에 쏟느니,5000만원, 혹은 그 이상 지수투자에 뭍어두시고, 계속 수익나면서 마음도 편하시라는 생각을 했습니다.단타는 수수료든, 그 시가 쏟는 것이든, 도박장같거든요.
이번 장에 수익을 못봤더니 조급해지네요ㅠ
AI 시대에 살아있는 투자처, 핵심 업종 선별하기
(주린이 주식관련) 한 주에 1개씩 꾸준히 모은다면?
오늘 남편이랑 저녁 먹다가 은퇴 후 일상 얘기가 나왔어요
간병보험 가입 전에 꼭 알아둬야 할 것들
연금만 믿었던 날들, 이제 ETF로 더해가고 있어요 📈
60대가 인생 최고의 황금기라는 말, 정말 그럴까요
진짜 자격증 따서 뭐하나 싶은데
퇴직금 받고 ETF로 노후 준비 시작한 지 1년, 솔직한 후기
미국 ETF 투자하면서 느낀 시장 등락, 이렇게 대처해요 📈
SK하이닉스.. ㄷㄷㄷ 대단하네요. 진짜
사실 저는 요즘 까페 분위기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