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사실 저 주린이라서 삼성, 하이닉스..이런 일반적인 주식은 알겠는데 코덱스, snp500, etf..이런게 정확히 뭘 의미하는지는 잘 몰라요;

공부를 해야할텐데..

작년에 주변사람말듣고 코덱스200, 타이거200 구입 조금했거든요. 소량인데..그래도 요즘보면 수익이 89프로, 120프로 찍혀있더라구요.

잘 모른 상태에서 구입했는데 어쨌든 수익은 좋은거 같아서 한 주씩 모아가려고요.

코덱스200은 우리나라꺼, 타이거200은 미국인거정도 알고있어요^^;;

이 중에 한 주마다 1주씩 모아간다면 어떤거 추천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