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극초기라 혼자생각합니다
얼굴열감만 간간히있어요 아직은요
기억력이 예전같지않다 정도?
(인지못한 증상이 있는지는 잘ㅠ)
정기검진받는 의사쌤께서는 호르몬치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라시네요.
근데 저는 증상이 심해서 안되겠다싶을때 하는거라 막연히 생각하고있었고 왠만하면 안먹을생각이였거던요
자궁없고 유방혹있어요
여러분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호르몬제 먹는다 안먹는다

갱년기 극초기라 혼자생각합니다
얼굴열감만 간간히있어요 아직은요
기억력이 예전같지않다 정도?
(인지못한 증상이 있는지는 잘ㅠ)
정기검진받는 의사쌤께서는 호르몬치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라시네요.
근데 저는 증상이 심해서 안되겠다싶을때 하는거라 막연히 생각하고있었고 왠만하면 안먹을생각이였거던요
자궁없고 유방혹있어요
여러분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호르몬제 먹는다 안먹는다
열감이 너무 심해서 약국에서파는 보조제 먹고있어요..훼라*같은거요..
어찌 효과는 좀보셨는지요?
저도 이까짓거 잘 버텨보자했는데 도저히 안되겠네요ㅜㅜ 평소 건강했고 운동 식단도 꾸준한 타입인데도ㅜ 호르몬제 먹은지 일주일 됐어요ㅠ 근데 글쓴님은 유방혹이 있으니 저는 안드시길 권해요 호르몬유사제를 드셔요 석류 콩 훼라민큐 화애락 같은거요
저는 아직 증상이심한건아니데요즘은 미리 호르몬치료를 예방적으로도 권하는것같아요안들었음 모를까 들으니 하는게 좋으려나 막 마음 오락가락하네요ㅠ
유방혹 있으면 약안먹는게 좋다는 말 들었어요..아는 동생이 혹은 아닌데 비슷한게 있어서 병원갔더니 유방에 그런거 있으면 호르몬제 권하지 않는다 하더라구요..선택은 환자몫이지만..
저두 그리생각하고 있었는데산부인과쌤은 유방검진하면서 먹자는쪽이고예전 유방외과쌤도 그리부정적으로 보진않으시고제가 자궁이 없어 그렇다고는 하시는데속직히 저는 무서워요
저도 사람나름 전 유방에 혹도 자궁에 근종도 있어요 ㅡ 그러나 추적관창하며 호르몬복용 5년차
저도 유방에 혹 있고 자궁근종 있는데 복용 괜찮다 해서 복용하고 있어요
호르몬제 종류 검색해보세요 자궁이없는 사람이 먹는 호르몬제는 유방에 영향에 적다고 들었어요
저도 올겨울에 엄청 고생했어요 호르몬제는 안먹고 싶어 대신 다른걸로 대체했고 한달만에 증상 다 사라졌고 생리도 다시 시작해서 꾸준히 하고 있어요 지금보니 건강보조 식품은 필수인거 같아요~아프기전 먹는거랑 아파서 먹는거랑 차이있고 나이들면 표가난데요 친정엄마 말이 그래서 지금도 꾸준히 먹고있어요
저희 엄마는 에스트로겐 요법 부작용으로 성장호르몬을 맞으셨어요. (세브란스에서) 사람마다 케바케입니다
리비알 복용후..ㅠㅠ
갱년기 체중증가
체외충격파 예약하고 왔어요. ㄷㄷㄷ
저질체력이신 분들 집안일 어떻게 하세요
수면제 대신 먹는약 있을까요(갱년기, 57세)
요양보호사 선생님 오시는 날이 제일 좋아요
밤에 자꾸 깨는데 다들 어떠세요?
갱년기 이후 체질 변화, 꾸준한 걷기로 관리했습니다
[국민청원] 소세포폐암 아빠 살려주세요, 동의 1분이면 됩니다
친정엄마
손가락 통증 있으신가요??
갱년기 오니까 몸이 자꾸 이상하더라고요~ 😅